자주하는질문

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자주하는질문

뒤로가기
제목 헬스 싸이클의 올바른 이용방법

작성자 이고진(ip:)

작성일 2013-03-14

조회 10532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 안장 높이 조절
안장의 높이는 페달이 가장 낮은 위치에 있을 때 무릎이 약간 굽은 자세가 되도록 한다.
페달을 밟기 위해서 필요이상으로 다리를 뻗어야 하거나 엉덩이를 움직이지 않고 자연스럽게 밟을 수 있는 위치가 되도록 안장의 높이를 조절한다.

- 운동화의 착용
런닝머신처럼 뛰는 운동이 아니기 때문에 신발 착용에 대해 생각을 같지 않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페달을 맨발이나 양말만 신고 장시간 운동할 경우 땀으로 인해 미끌어져서 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데,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가벼운 운동화라도 신는 것이 좋다.

- 알맞은 강도 조절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선택하는 저항은 1이다. 가장 쉬운 난이도이다.
빠른 속도로 장시간 운동해도 부담을 느끼지 않기 때문에 이를 선택하게 되는데, 이러한 방식은 근육에 부하를 주지 않기 때문에 높은 운동효과를 얻기 힘들다.
특히 살을 빼기 위한 목적으로 하는 운동일 경우 약간의 저항감이 느껴질 정도의 강도를 유지하면서 20분이상 운동하는 것이 중요사항이다.
너무 뻑뻑하지 않은 약간의 저항감을 느낄 수 있을 정도의 저항강도가 필요하다.
달리기와 같은 운동강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달리기 속도의 2배 빠르기로 자전거를 타면 된다.

- 유의사항
① 안전한 고정식 자전거를 사용하며, 사전 점검을 실시한다.
② 나쁜 자세는 신체의 불균형을 가져와 운동 상해 발생 가능성을 높인다.
③ 바퀴가 완전히 정지할 때까지 자전거에서 내려오지 않는다.
④ 운동시 자전거 주위에 어린아이들이 접근하지 못하도록 안전에 대해 유의한다.
⑤ 음악을 듣거나 책을 읽을 수 있도록 책받침대를 설치하는 것도 좋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